클래시오브클랜, 가장 원하는 것은?
클래시오브클랜(Clash of clans·COC)을 하다보면 “이거 언제 해주는거야?” 혹은 “이건 이랬으면…” 하는 게 하나쯤 있었을 겁니다. 여러분이 염원해 마지않는 게임 내 바람은 무엇입니까?
1. 정제소 가속 세일
서버점검 할때마다 “혹시 이번엔…?”이란 생각이 들게끔 하는 정제소 보석가속 세일. 과거 꽤 잦은 빈도로 했던 것에 비해 요즘은 보기 드뭅니다.
2. 맛집
“한 맛집이 열 가속 안 부럽다”란 COC격언이 있을 정도로 맛집은 늘 기대의 대상입니다. ‘다음’을 누르는 맛이 있다고나 할까요. 하지만 복권 당첨을 바라듯 하염없이 기다리고 있자면 게임이 노동이 되고 맙니다.
3. 일꾼 협동으로 빨리 짓기
이것은 하나의 상상입니다. 마치 워크래프트 피전트 여럿이 건설 중인 건물에 달려들어 빠르게 완성하듯, 잠자는 일꾼을 동원해 건설속도를 올릴 수 있다면 그야말로 꿀입니다. 다만 워크래프트처럼 자원이 배로 든다면 조금은 고민해볼 문제입니다.
4. 보석 정제소
이것 또한 하나의 바람일 뿐이죠. 사실 보석은 과금을 목적으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이런 식의 건물은 생기지 않을 듯 싶습니다. 그래도 위 합성은 참 그럴싸 한 게, 실제로 있으면 좋겠네요.
5. 새 업그레이드
사실 당장 이걸 원하는 분은 몇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의 업그레이드도 벅차기 때문이죠. 저 역시 이제 9홀 중반을 간신히 넘기고 있는지라 업그레이드 추가에 대해선 별 감흥이 없습니다. 그래도 일단 건물 생김새는 멋있네요.
6. 엘릭서 벽 업그레이드
이제는 전설이 되어버렸지만, 가장 현실적으로 와닿는 바람입니다. 특히 9홀 중반쯤을 넘어가고 있는 본인으로서는 더욱 간절하네요.